선교지에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지원이 필요합니다

교회의 존재목적은 “모든 족속으로 제자삼아” 열방의 모든 민족들로 하나님을 예배하게 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주님께서 우리에게 초대교회를 모델로 보여 주셨습니다. 우리교회는 안디옥교회처럼 주님께서 주신 비전을 가지고 온 성도들이 한 마음이 되어 힘차게 달려가고 있습니다. 초대교회때 복음이 왕성하게 전파될 수 있었던 이유는 사도 바울과 같은 성령충만한 전도자가 있었을 뿐 아니라, 그를 물질과 기도로 돕는 교회들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데살로니가에 있을 때에도 너희가 한 번뿐 아니라 두 번이나 나의 쓸 것을 보내었도다”-빌 4:16, “이는 마게도냐와 아가야 사람들이 예루살렘 성도 중 가난한 자들을 위하여 기쁘게 얼마를 연보하였음이라”-롬 15:26).
현재 인도에서는 수많은 영혼들이 주께 돌아오고 있으며, 이를 위해 수많은 사역자들이 사도 바울과 같은 마음으로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계속 복음이 왕성하게 전파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물질과 기도후원도 절실하게 필요한 상황입니다. 우리 교회가 ‘가난한 중에도 풍성한 연보를 드렸던’ 마게도냐와 같은 교회가 되길 소원합니다(“환난의 많은 시련 가운데서 그들의 넘치는 기쁨과 극심한 가난이 그들의 풍성한 연보를 넘치도록 하게 하였느니라”-고후 8:1-2). 아래 내용을 자세히 읽어 보시고, 성령님께서 마음에 부담을 주시는 대로 기도와 물질로 후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비제이와다’ 교회 건축 지원
현재 인도총회에서 북부지역 델리에 총회건물겸 북부 센터와, 중부지역 보팔에 중부센터 교회 건물을 완공하였습니다. 이번에는 남부지역 비제이와다에 센터교회겸 목회자 교육 및 교회개척 사역자 훈련, 남부지역 목회자 모임을 할 수 있는 건물을 건축하고 있습니다. 총 265,000불이 소요되는데 그동안에 GAP에 소속된 다른 교회들과 개인들의 헌금으로 190,000불이 확보되어 지난 6월에 대지 구입을 완료하고 9월부터 건축에 들어갔습니다. 내년 1월말까지 완공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건물을 완공하기 위해서는 약 75,000불이 더 필요합니다. 우리교회는 주로 북인도에 집중하지만 인도 총회전체 사역이 우리교회의 사역입니다.

2. UUPG 개척 사역자 지원 및 훈련
지난 10년간 안강희선교사님을 중심으로 인도의 약 1,500개의 UUPG들을 개척하기 위해서 인도 교회를 동원하고, 또한 직접 개척을 시도한 결과로 지금까지 약 1,200개 종족들이 개척되었습니다. 이것은 선교 역사상 가장 단시일 내에 가장 많은 미개척 종족들이 개척된 역사적 성취입니다. 우리교회를 비롯한GAP 소속 모든 교회 성도들의 희생적 기도, 선교 헌금, 직접 몸으로 복음을 전해 주시고, 또 여러 목사님들이 직접 인도에 가서 사역자들을 가르쳐 주신 결과입니다. 이제 마지막 남아 있는 300개 UUPG들을 가능하면 금년 겨울까지 다 개척할 예정입니다. 200개는 우리 사역자들이 (인도 새생명총회 사역자) 그리고 나머지 100개는 인도의 교회들을 동원해서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사역자들을 훈련시키고 그들을 각 종족으로 파송하게 되는데, 앞으로 6개월간 54,000불의 재정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참고로 우리교회가 지난 8월에 약정한 금액인 연 55,800불은 대부분 이미 개척이 시작된 UUPG 사역자들에 대한 지원이며 위의 금액은 추가로 필요한 것임.)

3. 힌두신전에서 해방된 자매들 지원
이번에 남인도 선교팀들이 다녀 온 곳입니다. 카르나타카 주 Bidar디스트릭에서는 아직도 첫딸을 힌두사원에 바치는 악습이 남아 있습니다. 어렸을 때 부모들에 의해 힌두신전에 팔렸던 20여명의 자매들이 힌두교템플에서 윤락녀로 살고 있다가 복음을 듣고 예수님을 영접하고 그곳을 빠져나와 지금 우리 사역자가 마련해 준 집에 살고 있습니다. 10대소녀들은 학교를 다니고 나이든 자매들은 기술교육을 받아 독립적인 삶을 살도로 돕고 있습니다. 이번에 23명의 또 다른 자매들이 복음을 듣고 예수님을 믿게 되었습니다. 이들도 힌두신전에서 빠져 나오기를 원하지만 아직 머물 곳과 생활대책이 없어서 아직 힌두사원에 머물러 있습니다. 이들 23명의 자매들을 밖으로 데리고 나와서 말씀으로 양육하기 위해서는 매월 집월세 250불과 매월 식료품 구입비 1,200불씩이 필요합니다. 1년 경비가 17,400불이 소요됩니다.

4. 제 2기 신학교 학생들 후원
9월 4일부터 델리 센터에서 제 2기 신학교가 개강하였습니다. 이번에 입학한 학생들은 인도 전역과 네팔에서 온 2명의 학생들을 포함하여 총 17명입니다. 이들은 모두 교회개척 사역자 훈련을 받고 복음전도와 교회개척을 활발하게 하고 있는 사역자들입니다. 이미 복음전도와 교회개척을 능숙하게 하는 사역자들이지만, 성경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했기 때문에 신학교육을 통하여 앞으로 목회자로 성장시킬 재목들입니다. 신학생들은 1년간 델리 총회센터에 합숙하면서 성경 66권을 모두 공부하게 됩니다. 신학생 1명이 공부하는데 식대와 매 주말에 자신의 사역지에 가서 주일사역을 위한 교통비 등을 합해서 매월 150달러가 소요됩니다. 이중 10명은 토론토 큰빛교회에서 부담하기로 했고 아직 7명이 남았습니다. 총7명 비용은 월 1,050불씩 필요합니다. 1년 소요경비는 7,350불입니다.

연보로 후원하는 기간은 10월말까지입니다. 연보하실 때는 반드시 ‘선교연보’ 봉투를 사용하기 바랍니다. 위의 4가지 중에서 어떤 목적에 사용해 달라고 연보 봉투에 명시할 수도 있습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은 경우에는 교회가 판단해서 더 시급한 목적에 보내겠습니다. 만약 어느 한 곳에 몰려서 초과할 경우는 초과분을 위의 다른 나머지 목적에 보내서 사용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