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코로나 사태로 인해 마련한 간단한 주일 가정예배 안내문입니다. 2. 가족이 함께 예배하는 경우, 아래의 순서를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3. 설교 동영상과 주보는 교회 홈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maranathavc.org

– 설교동영상볼수있는곳:주일설교말씀 – 주보다운받을수있는곳:교회주보

예배 준비

1. 예배 공간을 청소하며 정숙하게 구별합시다.
2. 가급적 모든 가족들이 함께 모여서 예배드립시다.
3. 교회에서 드리는 것처럼 단정한 복장으로 예배드립시다. 4. 예배시작 5분 전, 마음을 모아 기도로 준비합시다.
5. 예배 도중 자리를 뜨지 않습니다. (화장실 사용 등)

오직 여호와는 그 성전에 계시니 온 땅은 그 앞에서 잠잠할지니라 하시니라 (합 2:20)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 (요4:24)

예배 순서

(인도자: 가족 중에서)

1. 회개와 예배를 위한 기도 <인도자>

오늘도 이 복된 예배의 자리로 불러주신 주님, 감사합니다. 이 시간, 우리의 죄를 회 개하고, 십자가의 은혜를 구하며, 아버지의 영광만이 선포되는 성령충만한 예배가 되게 해달라고 다 함께 통성으로 기도하겠습니다.

2. 사도신경 <다같이>

이 시간 사도신경으로 우리의 신앙을 고백하겠습니다.

전능하사 천지를 만드신 하나님 아버지를 내가 믿사오며 그 외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사오니, 이는 성령으로 잉태하사 동정녀 마리아에게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으사,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시고,
장사한 지 사흘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시며, 하늘에 오르사,
전능하신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저리로서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시리라. 성령을 믿사오며, 거룩한 공회와, 성도가 서로 교통하는 것과, 죄를 사하여 주시는 것과, 몸이 다시 사는 것과, 영원히 사는 것을 믿사옵나이다. 아멘

3. 찬송 <93장: 예수는 나의 힘이요 – 다같이>

찬송가 93장으로 하나님을 찬송하겠습니다.

4. 성경봉독 <눅 1:39-56>

오늘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은 (눅 1:39-56)입니다. 찾으셨으면 한절씩 교독하겠습니다.

5. 말씀 <마리아의 혁명적 찬가>

설교요약

오늘 말씀의 본론으로 가기 전에 오늘 본문을 통해 볼 수 있는 아기와 관련된 중요 한 신학 세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사람은 수정되자마자 생명을 가진 사람이기 때 문에 낙태는 있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둘째는 태중에 있는 아기도 성령충만하 기 때문에 구원받을 수 있습니다. 셋째는 그렇기 때문에 유아세례는 정당하다는 것 입니다.

오늘 본문 중 46-55절까지는 마리아의 찬가라고 불리는 아주 유명한 노래입니다. 그런데 이 내용에는 혁명적인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왜냐하면 이 노래가 오늘날 세 상 사람들이 추구하는 가치는 완전히 뒤엎고 있기 때문입니다.

세상은 지식을 통하여 행복을 찾고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 마리아의 찬가는 지식 을 통하여 사람은 행복을 찾을 수 없고, 사람을 구원시킬 수도 없다고 말합니다. 세 상의 지식은 오히려 사람의 마음과 생각을 교만하게 합니다. 현대 사회에서는 모든 지식을 인터넷을 찾아볼 수 있게 되었지만, 인터넷을 통한 엄청난 피해도 동시에 경 험하고 있습니다. 이런 지식의 악용과 오용과 남용은 하나님을 대적하여 높아진 이 론들도 많이 생산해냈습니다. 성경이나 기독교는 결코 반 지성주의가 아니지만, 성 경은 하나님을 경외함이 지혜의 근원이라고 말합니다.

또한 세상 사람들은 권력을 통해 행복을 추구합니다. 모든 사람은 권력욕을 가지 고 있습니다. 하지만 절대권력은 반드시 타락하게 되어 있습니다. 권력은 결국 관 계를 파괴시키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성경은 예수님처럼 낮아지고 섬길 때, 비로 소 관계가 회복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마지막으로 세상 사람들은 돈이 행복을 가져다 준다고 믿습니다. 돈이 우리에게 행 복을 가져다 줄 수 없다는데는 대부분 동의하지만 실제 우리의 삶은 돈이 행복을
줄 수 있는 것처럼 행동하며 살아갑니다. 오늘 날 시대는 물질 만능주의 시대, 즉 돈 만 주면 뭐든지 다 살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현대는 돈주고 사면 안되는 것 까지 팔고 사는 시대가 되어버렸습니다. 그럼으로 말미암아 돈이 최고다라는 의식 을 갖게 되었고, 그게 점점 더 악한 사회로 만들게 되었습니다. 예수님을 믿는 그리 스도인들 돈으로 지위는 살 수 있지만 영원한 생명은 살 수 없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진정한 그리스도인들은, 지식과 권력과 돈에 대한 태도가 바뀌어야 합니다. 이런 것들을 가졌을 때 우리는 하나님 앞에서 두려워해야 합니다. 마리아는 오늘 본문에 서 세 번이나 걸쳐서 “복이 있도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는 지식이 있거나 권력 이 있거나 돈이 있어서가 아니라 하나님의 놀라운 지혜를 깨달은 것입니다. 자신같 은 비천한 자를 통하여 하나님의 아들이 잉태됨을 보고, 혁명적 복음을 깨닫게 된 것입니다.

복음은 세상적 가치를 완전히 뒤집어 엎어 버립니다. 오늘 말씀을 기억하면서 세상 과는 완전히 다른 가치관을 가지고, 복음을 삶에서 살아내시는 저와 여러분 되시길 간절히 축원합니다.

6. 찬송 <486장: 이 세상에 근심된 일이 많고 – 다같이>

찬송가 486장으로 하나님을 찬송하겠습니다.

7. 주기도문 <다같이>

이 시간 예수님이 가르쳐주신 기도로 예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가 임하시오 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오늘 우리에게 일용 할 양식을 주시옵고,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자를 사하여 준 것같이 우리 죄를 사 하여 주시옵고,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시옵고, 다만 악에서 구하시옵소서. 대 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 아멘.

나눔의 시간

  1. 한주간동안감사한것한가지씩돌아가며나눕시다.
  2. 부모는 자녀를 위해, 자녀는 엄마 아빠를 위해 축복하며 기도합시다.
  3.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혼란 속에 있는 세상을 위해 기도합시다.
  4. 속히 함께 모여 맡겨주신 사명에 충실할 수 있도록 교회를 위해 기도합시다.
  5. 지금의위기를통해하나님나라의복음이더욱왕성히전파되게해달라고전 세계의 선교사님들과 열방을 위해 기도합시다.

광고

교회 주보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보 다운 받을 수 있는 곳 : 교회 주보

온라인 헌금

교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헌금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maranathavc.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