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코로나 사태로 인해 마련한 간단한 주일 가정예배 안내문입니다. 2. 가족이 함께 예배하는 경우, 아래의 순서를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3. 설교 동영상과 주보는 교회 홈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http://www.maranathavc.org

– 설교동영상볼수있는곳:주일설교말씀

– 주보다운받을수있는곳:교회주보

예배 준비

1. 예배 공간을 청소하며 정숙하게 구별합시다.
2. 가급적 모든 가족들이 함께 모여서 예배드립시다.
3. 교회에서 드리는 것처럼 단정한 복장으로 예배드립시다. 4. 예배시작 5분 전, 마음을 모아 기도로 준비합시다.
5. 예배 도중 자리를 뜨지 않습니다. (화장실 사용 등)

오직 여호와는 그 성전에 계시니 온 땅은 그 앞에서 잠잠할지니라 하시니라 (합 2:20)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 (요4:24)

MVC 가정예배 안내문(6:7)

예배 순서

(인도자: 가족 중에서)

1. 회개와 예배를 위한 기도 <인도자>

오늘도 이 복된 예배의 자리로 불러주신 주님, 감사합니다. 이 시간, 우리의 죄를 회 개하고, 십자가의 은혜를 구하며, 아버지의 영광만이 선포되는 성령충만한 예배가 되게 해달라고 다 함께 통성으로 기도하겠습니다.

2. 사도신경 <다같이>

이 시간 사도신경으로 우리의 신앙을 고백하겠습니다.

전능하사 천지를 만드신 하나님 아버지를 내가 믿사오며 그 외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사오니, 이는 성령으로 잉태하사 동정녀 마리아에게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으사,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시고,
장사한 지 사흘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시며, 하늘에 오르사,
전능하신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저리로서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시리라. 성령을 믿사오며, 거룩한 공회와, 성도가 서로 교통하는 것과, 죄를 사하여 주시는 것과, 몸이 다시 사는 것과, 영원히 사는 것을 믿사옵나이다. 아멘

3. 찬송 <268장: 죄에서 자유를 얻게 함은 – 다같이>

찬송가 268장으로 하나님을 찬송하겠습니다.

4. 성경봉독 <눅 1:64-80>

오늘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은 (눅 1:64-80)입니다. 찾으셨으면 한절씩 교독하겠습니다.

5. 말씀 <아니라! 요한이라 할 것이라>

설교요약

그리스도인을 둘로 나눈다면, 세뇌된 그리스도인과 체험이 있는 그리스도인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세뇌된 그리스도인과 진짜 주님을 만난 체험이 있는 그리스도인은 겉으로는 구 분하기가 대단히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세뇌된 그리스도인이 진짜 할 수 없는 게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성령충만입니다.

세뇌된 그리스도인은 성령충만의 경험이 없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영이신 하나님을 만난 체험이 없기 때문에 영의 세계를 알지 못합니다. 물론 체험만 중요한 것은 아닙니 다. 모든 체험은 반드시 말씀 위에 서 있어야 합니다.

오늘 본문에 보면 사가랴가 입이 열리며 하나님을 찬양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그냥 찬송 한 것이 아니라 성령충만함을 받아 예언했다고 말합니다. 사가랴는 이전까지 일종의 세뇌 된 신자였지만 9개월동안 벙어리로 있으면서 하나님을 만나는 영적 체험을 한 것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을 만나는 영적체험을 하기 전에, 사가랴에 대해서 성경은 이렇게 기록합 니다.

“이 두 사람이 하나님 앞에 의인이니 주의 모든 계명과 규례대로 흠이 없이 행하더라”(눅 1:6)

사가랴가 영적 체험을 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사가랴의 변화 사건과 사도 행전 2장의 오순절 성령강림사건과 비슷한 공통점이 있습니다. 첫째는 “혀가 풀렸다”는 표현이 나옵니다. 둘째는, 성령의 충만함을 받았다고 말합니다. 셋째는 하나님이 행하신 일, 하나님의 큰 일을 말했다고 합니다. 이는 우연이 아니라 성령 체험이 일어날 때 비슷 하게 체험하게 되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성령을 체험하고 성령충만한게 어디서 드러납니까?

말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내 말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는 사람으로 바뀌게 됩니다. 성령충만의 큰 표지는 말이 바뀐다는 것입니다. 정말 주님을 만난 체험이 없는 사 람들은 “그 빛”을 전하는게 아니라 빛처럼 느껴지는 것들을 전합니다. 햇빛을 전하는게 아 니라, 달이 빛을 낸다고 달을 가리키는 것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세례요한이 요한복음에서 전할 때 “예수님이 빛으로 오셨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세례요한은 “그 빛”을 증언하는 사람이라고 말합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그냥 “빛” 이 아니라 “그 빛”이라는 사실입니다. 이는 예수 그리스도를 가리키는 것입니다.

오늘 말씀을 기억하며, 성령 충만을 위해 날마다 간절히 부르짖으며, 예수 생명을 전할 수 있는 저와 여러분 되시길 간절히 축원합니다.

6. 찬송 <303장: 날 위하여 십자가의 – 다같이>

찬송가 303장으로 하나님을 찬송하겠습니다.

7. 주기도문 <다같이>

이 시간 예수님이 가르쳐주신 기도로 예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가 임하시오 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오늘 우리에게 일용 할 양식을 주시옵고,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자를 사하여 준 것같이 우리 죄를 사 하여 주시옵고,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시옵고, 다만 악에서 구하시옵소서. 대 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 아멘.

나눔의 시간

  1. 한주간동안감사한것한가지씩돌아가며나눕시다.
  2. 부모는 자녀를 위해, 자녀는 엄마 아빠를 위해 축복하며 기도합시다.
  3.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혼란 속에 있는 세상을 위해 기도합시다.
  4. 속히 함께 모여 맡겨주신 사명에 충실할 수 있도록 교회를 위해 기도합시다.
  5. 지금의위기를통해하나님나라의복음이더욱왕성히전파되게해달라고전 세계의 선교사님들과 열방을 위해 기도합시다.

광고

교회 주보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보 다운 받을 수 있는 곳 : 교회 주보

온라인 헌금

교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헌금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maranathavc.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