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코로나 사태로 인해 마련한 간단한 주일 가정예배 안내문입니다. 2. 가족이 함께 예배하는 경우, 아래의 순서를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3. 설교 동영상과 주보는 교회 홈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http://www.maranathavc.org

– 설교동영상볼수있는곳:주일설교말씀

– 주보다운받을수있는곳:교회주보

예배 준비

1. 예배 공간을 청소하며 정숙하게 구별합시다.
2. 가급적 모든 가족들이 함께 모여서 예배드립시다.
3. 교회에서 드리는 것처럼 단정한 복장으로 예배드립시다. 4. 예배시작 5분 전, 마음을 모아 기도로 준비합시다.
5. 예배 도중 자리를 뜨지 않습니다. (화장실 사용 등)

오직 여호와는 그 성전에 계시니 온 땅은 그 앞에서 잠잠할지니라 하시니라 (합 2:20)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 (요4:24)

예배 순서

(인도자: 가족 중에서)

1. 회개와 예배를 위한 기도 <인도자>

오늘도 이 복된 예배의 자리로 불러주신 주님, 감사합니다. 이 시간, 우리의 죄를 회 개하고, 십자가의 은혜를 구하며, 아버지의 영광만이 선포되는 성령충만한 예배가 되게 해달라고 다 함께 통성으로 기도하겠습니다.

2. 사도신경 <다같이>

이 시간 사도신경으로 우리의 신앙을 고백하겠습니다.

전능하사 천지를 만드신 하나님 아버지를 내가 믿사오며 그 외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사오니, 이는 성령으로 잉태하사 동정녀 마리아에게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으사,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시고,
장사한 지 사흘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시며, 하늘에 오르사,
전능하신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저리로서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시리라. 성령을 믿사오며, 거룩한 공회와, 성도가 서로 교통하는 것과, 죄를 사하여 주시는 것과, 몸이 다시 사는 것과, 영원히 사는 것을 믿사옵나이다. 아멘

MVC 가정예배 안내문(6:14)

3. 찬송 <27장: 빛나고 높은 보좌와 – 다같이>

찬송가 27장으로 하나님을 찬송하겠습니다.

4. 성경봉독 <눅 2:1-7>

오늘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은 (눅 2:1-7)입니다. 찾으셨으면 한절씩 교독 하겠습니다.

5. 말씀 <있을 곳이 없음이러라>

설교요약

예수님의 탄생을 통하여, 예수 믿는 다는 것이 무엇인지를 살펴보길 원합니다.

첫째, 예수님을 믿는다는 것은, 세상을 보는 눈이 나 중심에서 하나님 중심으로 바 뀌는 것입니다.

예수님을 믿는다는 것은 패러다임 쉬프트가 일어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구 약의 예언들을 성취하시기 위하여 가이사 아구스도를 사용하셔서 호적명령을 내렸 습니다(시87:6). 그리고 요셉과 마리아가 나사렛이 아니라 베들레헴까지 갔던 것 도 예언의 성취였습니다(미5:2). 예수님께서 나귀 구유에 나신 것도 마찬가지입니 다(사1:3). 우리는 이와 같이 성경을 중심으로 세상을 바라봐야 합니다. 세상적 관 점에서 보았을 때 풀리지 않는 문제들도 성경적 관점에서 보면 모든 것이 이해가 됩 니다. 우리의 관점이 나 중심의 관점에서 하나님 중심으로 바뀌어야 합니다.

둘째, 예수님을 믿는다는 것은, 자신의 권리를 포기하는 삶입니다.

오늘 본문에서 누가는 아주 특이한 방법으로 예수님의 탄생을 기록하는데, 내려가 는 구조로 기록합니다. 가이사 아구스도, 수리아 총독 구례뇨, 모든 사람, 남자인 요 셉, 여자인 마리아, 그리고 짐승, 그 밑에 예수님이 있는 모습입니다. 낮아지고 낮아 지고 낮아지신 예수님의 모습을 이렇게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예수님은 곧 천 지를 창조하신 하나님이십니다. 결국 하나님이 낮아지고 낮아지고 낮아지신 것입 니다. 예수님처럼 낮아진다는 말은 권리를 포기한다는 말입니다. 예수님께서는 나 같은 죄인을 구원하시기 위해 권리를 포기하시고 낮아지셨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세상을 살면서 내가 마땅히 받아야 할 게 있다고 생각해선 안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권리를 포기하지 않으면 절대로 일하시지 않으십니다. 우리가 낮아지며 권 리를 포기할 때, 하나님이 높이실 것입니다.

셋째, 예수님을 믿는다는 것은, 나의 모든 방을 예수님께 열어드리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나귀 구유에서 나셨습니다. 예수님은 나실 때부터 세상으로부터 배척당 하셨습니다.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께서 이 땅에 사람의 몸으로 오신 분이 예수님 이신데, 그분이 오실 때 있을 곳이 없었습니다. 본인이 창조하셨던 땅에 오셨는데 있을 곳이 없었습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너무 큰 결례를 행한 것이 아닐까요. 가장 좋은 방을 내드렸어야 했는데, 빈 방 없다고 문전박대하고 말았습니다.

그런데 이것이 단지 2000년 전의 일만이 아닙니다. 오늘날에도 똑같은 것 같습니 다. 주님이 우리의 방에 들어가고 싶어하시는데 우리는 방을 꼭꼭 틀어 잠그고 있습 니다.

우리 예수님은 2000년 전에 오셨던 것처럼, 반드시 이 땅에 다시 오실 것입니다. 2000년 전에는 준비를 못했지만, 주님 다시 오실 때는 반드시 맞이할 준비를 해야 합니다. 기름을 준비하지 못한 미련한 다섯 처녀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늘 성령으 로 깨어 기도하는, 슬기로운 처녀가 되어야 합니다. 주님이 두드리실 때 문을 활짝 열어 드림으로 말미암아 모두가 천국백성 되시길 간절히 축원합니다.

6. 찬송 <176장: 주 어느 때 다시 오실는지 – 다같이>

찬송가 176장으로 하나님을 찬송하겠습니다.

7. 주기도문 <다같이>

이 시간 예수님이 가르쳐주신 기도로 예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가 임하시오 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오늘 우리에게 일용 할 양식을 주시옵고,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자를 사하여 준 것같이 우리 죄를 사 하여 주시옵고,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시옵고, 다만 악에서 구하시옵소서. 대 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 아멘.

나눔의 시간

  1. 한주간동안감사한것한가지씩돌아가며나눕시다.
  2. 부모는 자녀를 위해, 자녀는 엄마 아빠를 위해 축복하며 기도합시다.
  3.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혼란 속에 있는 세상을 위해 기도합시다.
  4. 속히 함께 모여 맡겨주신 사명에 충실할 수 있도록 교회를 위해 기도합시다.
  5. 지금의위기를통해하나님나라의복음이더욱왕성히전파되게해달라고전 세계의 선교사님들과 열방을 위해 기도합시다.

광고

교회 주보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보 다운 받을 수 있는 곳 : 교회 주보

온라인 헌금

교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헌금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maranathavc.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