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코로나 사태로 인해 마련한 간단한 주일 가정예배 안내문입니다. 2. 가족이 함께 예배하는 경우, 아래의 순서를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3. 설교 동영상과 주보는 교회 홈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http://www.maranathavc.org

– 설교동영상볼수있는곳:주일설교말씀

– 주보다운받을수있는곳:교회주보

예배 준비

1. 예배 공간을 청소하며 정숙하게 구별합시다.
2. 가급적 모든 가족들이 함께 모여서 예배드립시다.
3. 교회에서 드리는 것처럼 단정한 복장으로 예배드립시다. 4. 예배시작 5분 전, 마음을 모아 기도로 준비합시다.
5. 예배 도중 자리를 뜨지 않습니다. (화장실 사용 등)

오직 여호와는 그 성전에 계시니 온 땅은 그 앞에서 잠잠할지니라 하시니라 (합 2:20)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 (요4:24)

MVC 가정예배 안내문(6:28)

예배 순서

(인도자: 가족 중에서)

1. 회개와 예배를 위한 기도 <인도자>

오늘도 이 복된 예배의 자리로 불러주신 주님, 감사합니다. 이 시간, 우리의 죄를 회 개하고, 십자가의 은혜를 구하며, 아버지의 영광만이 선포되는 성령충만한 예배가 되게 해달라고 다 함께 통성으로 기도하겠습니다.

2. 사도신경 <다같이>

이 시간 사도신경으로 우리의 신앙을 고백하겠습니다.

전능하사 천지를 만드신 하나님 아버지를 내가 믿사오며 그 외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사오니, 이는 성령으로 잉태하사 동정녀 마리아에게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으사,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시고,
장사한 지 사흘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시며, 하늘에 오르사,
전능하신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저리로서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시리라. 성령을 믿사오며, 거룩한 공회와, 성도가 서로 교통하는 것과, 죄를 사하여 주시는 것과, 몸이 다시 사는 것과, 영원히 사는 것을 믿사옵나이다. 아멘

3. 찬송 <20장: 큰 영광 중에 계신 주 – 다같이>

찬송가 20장으로 하나님을 찬송하겠습니다.

4. 성경봉독 <눅 2:21-39>

오늘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은 (눅 2:21-39)입니다. 찾으셨으면 한절씩 교독하겠습니다.

5. 말씀 <온 백성에게 미칠 큰 기쁨의 좋은 소식>

설교요약

지난 2주 동안, 우리가 너무 사랑하던 시니어 두 분이 천국에 가셨습니다. 천국환 송예배를 집례하면서, 죽음이 무엇인가? 늙어간다는 것이 무엇인가?를 다시 묵상 하게 되었는데, 다시 천국에 대한 확신을 심어드리기 위한 마음으로 오늘 말씀을 나 누고자 합니다.

요즘 선진국들은 고령화되어가고, 고령화되는 것이 사회문제라고 합니다. 특히 한 국에서는 노인을 혐오하고 비하하는 표현이 넘친다고 합니다. 노인은 생산능력이 없기 때문에 사회에서 불필요한 존재라는 인식입니다. 하지만 여러분, 이렇게 노인 을 비하하는 사회 분위기는 성경적이지 않습니다. 성경 어디에도 노인을 무시하라 는 구절이 없습니다. 오히려 성경은 노인을 공경하는 것을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과 동등시하고 있습니다. 레위기 19장 32절에서 이렇게 말합니다.

“너는 센 머리 앞에서 일어서고 노인의 얼굴을 공경하며 네 하나님을 경외하라 나 는 여호와이니라”

우리는 노인을 공경해야 합니다. 세상은 노인을 비하할지 모르지만, 믿는 사람도 그래서는 안됩니다. 성경은 노인이 많은 것을 축복이라고 말하고 있으며, 노인을 공경하는 것이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시니어분들도 젊은 이들에게, 아름답게 인생을 마무리하는 모습을 보여주 어야 합니다. 나이가 든다고 자동적으로 성화되거나 성숙해지는 것이 아닙니다. 하 나님의 사랑이 없으면 나이가 들면서 본능과 노여움만 도드라질 뿐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아름답게 인생을 마무리하는 모습을 보여주어야, 존경받는 노인이 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우리의 인생을 아름답게 마무리 할 수 있습니까?
첫째는 복음을 믿고 천국에 대해 확신을 가져야 합니다. 모든 동물들, 심지어 인간 에게도 귀소본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인간에게 있는 귀소본능 중에서 그 어떤 것보 다 가장 중요한 귀소본능이 바로 영원한 나라에 대한 귀소본능입니다. 우리는 모두 천국에 대한 소망이 있기 때문에 사람은 천국과 같은 곳에서 살고 싶어합니다. 이 마음이 채워지지 않으면 늘 공허해지고, 이를 채우기 위해 여러가지 노력을 합니다.

우리는 죄가 있기 때문에 천국에 들어갈 수 없지만, 그 죄를 씻고 깨끗해지면 천국 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 죄는 자기 의 힘으로 씻을 수 없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하나님은 자신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셔서 그에게 우 리의 모든 죄를 담당시키셨습니다. 이를 믿는 자마다 영원한 하나님이 계신 천국으 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둘째는 우리의 인생의 목적이 오래 사는 것이 아니라 사명을 감당하는 것임을 깨달 아야 합니다. 우리의 삶을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드러내야 합니다. 그것이 우리 의 사명입니다. 우리는 이 땅을 살면서 천국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마지막 인생을 아름답게 준비해야 합니다. 그리고 정말 예수님을 믿는다면 그 믿음을 삶으로 세상 에 보여줄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런 여러분이 되시길 간절히 축원합니다.

6. 찬송 <384장: 나의 갈 길 다가도록 – 다같이>

찬송가 384장으로 하나님을 찬송하겠습니다.

7. 주기도문 <다같이>

이 시간 예수님이 가르쳐주신 기도로 예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가 임하시오 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오늘 우리에게 일용 할 양식을 주시옵고,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자를 사하여 준 것같이 우리 죄를 사 하여 주시옵고,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시옵고, 다만 악에서 구하시옵소서. 대 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 아멘.

나눔의 시간

  1. 한주간동안감사한것한가지씩돌아가며나눕시다.
  2. 부모는 자녀를 위해, 자녀는 엄마 아빠를 위해 축복하며 기도합시다.
  3.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혼란 속에 있는 세상을 위해 기도합시다.
  4. 속히 함께 모여 맡겨주신 사명에 충실할 수 있도록 교회를 위해 기도합시다.
  5. 지금의위기를통해하나님나라의복음이더욱왕성히전파되게해달라고전 세계의 선교사님들과 열방을 위해 기도합시다.

광고

교회 주보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보 다운 받을 수 있는 곳 : 교회 주보

온라인 헌금

교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헌금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maranathavc.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