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코로나 사태로 인해 마련한 가정에서 드리는 주일예배 안내문입니다.

2. 가족이 함께 예배하는 경우, 아래의 순서를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3. 설교 동영상과 주보는 교회 홈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http://www.maranathavc.org

– 설교 동영상 볼수 있는곳: 주일설교말씀

– 주보 다운 받을 수 있는곳:교회주보

MVC 가정예배 안내문(09.06)

예배 준비

1. 예배 공간을 청소하며 정숙하게 구별합시다.
2. 가급적 모든 가족들이 함께 모여서 예배드립시다.
3. 교회에서 드리는 것처럼 단정한 복장으로 예배드립시다. 4. 예배시작 5분 전, 마음을 모아 기도로 준비합시다.
5. 예배 도중 자리를 뜨지 않습니다. (화장실 사용 등)

오직 여호와는 그 성전에 계시니 온 땅은 그 앞에서 잠잠할지니라 하시니라 (합 2:20)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 (요4:24)

예배 순서

(인도자: 가족 중에서)

1. 회개와 예배를 위한 기도 <인도자>

오늘도 이 복된 예배의 자리로 불러주신 주님, 감사합니다. 이 시간, 우리의 죄를 회 개하고, 십자가의 은혜를 구하며, 아버지의 영광만이 선포되는 성령충만한 예배가 되게 해달라고 다 함께 통성으로 기도하겠습니다.

2. 사도신경 <다같이>

이 시간 사도신경으로 우리의 신앙을 고백하겠습니다.

전능하사 천지를 만드신 하나님 아버지를 내가 믿사오며 그 외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사오니, 이는 성령으로 잉태하사 동정녀 마리아에게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으사,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시고,
장사한 지 사흘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시며, 하늘에 오르사,
전능하신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저리로서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시리라. 성령을 믿사오며, 거룩한 공회와, 성도가 서로 교통하는 것과, 죄를 사하여 주시는 것과, 몸이 다시 사는 것과, 영원히 사는 것을 믿사옵나이다. 아멘

3. 찬송 <32장: 만유의 주재 – 다같이>

찬송가 32장으로 하나님을 찬송하겠습니다.

4. 성경봉독 <눅 3:23-38>

오늘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은 (눅 3:23-38)입니다. 찾으셨으면 한절씩 교독 하겠습니다.

5. 말씀 <누가복음 강해(16), 예수님의 족보와 하나님의 열심>

설교요약MVC 가정예배 안내문(09.06)

MVC 가정예배 안내문(9:6)

오늘 본문의 예수님의 족보는 우리가 잘 읽지 않는 본문입니다. 하지만 성경의 모 든 글자 하나하나는 하나님의 영감으로 기록된 말씀입니다. 그럼에도 오늘 본문을 보면서 두가지 질문이 생깁니다.

첫째, 왜 누가복음의 족보는 마태복음의 족보와 다를까요? 마태복음의 족보는 내 림차순이고, 누가복음의 족보는 오름차순입니다. 또한 마태복음의 족보는 아브라 함에서부터 시작되지만 누가복음은 아브라함을 넘어 아담까지 올라가고 마지막에 는 하나님까지 갑니다. 또한 두 족보는 명단의 차이가 있습니다. 왜 이런 차이들이 있을까요? 가장 설득력 있는 주장은 마태의 족보는 요셉의 족보이고, 누가의 족보 는 마리아의 족보라는 주장입니다. 아담에게 “여자의 후손”을 주겠다는 약속을 하 셨기에 여자인 마리아의 족보를 사용한 것입니다. 또한 누가복음의 족보를 살펴보 면 하나님부터 예수님까지 총 77대에 걸쳐 기록되어 있습니다. 7대씩 한 싸이클로 돌아가는데요, 하나님으로부터 시작해서 매 7대마다 중요한 인물이 등장합니다. 에녹, 아브라함, 다윗, 예수님이 이에 해당됩니다. 더 나아가 7대를 한 싸이클로 봤 을 때 예수님이 11번째 싸이클의 마지막이고, 그래서 77대이고, 예수님부터 시작 해서 12번째 세대, 종말론적인 세대, 새로운 세대가 시작된다는 것을 뜻합니다.

둘째, 누가복음의 족보는 왜 여기에 위치하고 있을까? 예수님의 세례와 광야의 시 험 사이에 족보가 위치합니다. 마태복음 처럼 책 처음에 위치한 것도 아닙니다. 세 례 장면과, 족보와 시험 사이에 공통적으로 나오는 단어가 있는데, 이는 바로 “예수 님이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사실입니다. 더 나아가 첫째 아담은 불순종으로 시험 에 실패했지만, 마지막 아담인 예수님은 시험을 이기고 승리했다는 사실입니다. 첫 째 아담으로 죄가 세상에 들어왔지만, 마지막 아담인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죄인이 생명을 얻게 되었다는 사실입니다.

누가복음의 족보에서 얻을 수 있는 또 하나의 메시지는 하나님의 열심입니다. 인간 의 죄악으로 말미암아 역사적으로 이 계보가 끊어질 뻔 한 적들이 많습니다. 아브라 함에게 아들이 없었지만 태를 열어 아들을 주셨고, 유다에게서 대가 끊길 뻔 했으나 며느리 다말을 통해 베레스를 낳게 하셨고, 보아스에게서 계보가 끊길 뻔 했지만 이 방여인 룻을 통해 계보를 이으셨습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열심입니다.

우리도 이런 하나님의 열심을 본받아 열심을 내야합니다. 신앙은 열심이 없으면 반 드시 한순간에 후퇴하게 되어 있습니다. 사탄은 계속해서 우리를 넘어뜨리려고 열 심입니다. 우리에게 열심이 없다면 사탄 마귀에게 지고 맙니다. 미지근해서는 안됩 니다. 늘 뜨거워야 합니다. 주님 주신 은사가 불일듯 일어나야 합니다. 오늘 말씀을 기억하시면서 하나님이, 여호와의 열심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 주시고, 구원 사 역을 이루신 것어럼, 여러분도 여호와의 열심으로 주의 사역에 동참할 수 있기를 간 절히 축원합니다.

6. 찬송 <498장: 저 죽어가는 자 다 구원 하고 – 다같이>

찬송가 498장으로 하나님을 찬송하겠습니다.

7. 주기도문 <다같이>

이 시간 예수님이 가르쳐주신 기도로 예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가 임하시오 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오늘 우리에게 일용 할 양식을 주시옵고,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자를 사하여 준 것같이 우리 죄를 사 하여 주시옵고,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시옵고, 다만 악에서 구하시옵소서. 대 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 아멘.

나눔의 시간

  1. 한주간 동안 감사한 것 한가지씩 돌아가며 나눕시다.
  2. 부모는 자녀를 위해, 자녀는 엄마 아빠를 위해 축복하며 기도합시다.
  3.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혼란 속에 있는 세상을 위해 기도합시다.
  4. 속히 함께 모여 맡겨주신 사명에 충실할 수 있도록 교회를 위해 기도합시다.
  5. 지금의 위기를 통해 하나님나라의 복음이 더욱 왕성히 전파되게 해달라고 전 세계의 선교사님들과 열방을 위해 기도합시다.

광고

교회 주보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보 다운 받을 수 있는 곳 : 교회 주보

온라인 헌금

교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헌금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maranathavc.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