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가정예배 안내문

마라나타비전교회

2020.09.27

일러두기

  1. 코로나 사태로 인해 마련한 간단한 주일 가정예배 안내문입니다.
  2. 가족이 함께 예배하는 경우, 아래의 순서를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3. 설교 동영상과 주보는 교회 홈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예배 준비

  1. 예배 공간을 청소하며 정숙하게 구별합시다.
  2. 가급적 모든 가족들이 함께 모여서 예배드립시다.
  3. 교회에서 드리는 것처럼 단정한 복장으로 예배드립시다.
  4. 예배시작 5분 전, 마음을 모아 기도로 준비합시다.
  5. 예배 도중 자리를 뜨지 않습니다. (화장실 사용 등)

오직 여호와는 그 성전에 계시니 온 땅은 그 앞에서 잠잠할지니라 하시니라 

(합 2:20)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 (요4:24)

예배 순서

(인도자: 가족 중에서)

1. 회개와 예배를 위한 기도 <인도자>

오늘도 이 복된 예배의 자리로 불러주신 주님, 감사합니다. 이 시간, 우리의 죄를 회개하고, 십자가의 은혜를 구하며, 아버지의 영광만이 선포되는 성령충만한 예배가 되게 해달라고 다 함께 통성으로 기도하겠습니다.

2. 사도신경 <다같이>

이 시간 사도신경으로 우리의 신앙을 고백하겠습니다.

전능하사 천지를 만드신 하나님 아버지를 내가 믿사오며 그 외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사오니, 이는 성령으로 잉태하사 동정녀 마리아에게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으사,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시고, 

장사한 지 사흘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시며, 하늘에 오르사, 

전능하신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저리로서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시리라. 성령을 믿사오며, 거룩한 공회와, 성도가 서로 교통하는 것과, 죄를 사하여 주시는 것과, 몸이 다시 사는 것과, 영원히 사는 것을 믿사옵나이다. 

아멘

3. 찬송 <39장: 주 은혜를 받으려 – 다같이>

찬송가 39장으로 하나님을 찬송하겠습니다.

4. 성경봉독 <눅 4:31-44>

오늘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은 (눅 4:31-44)입니다. 찾으셨으면 한절씩 교독하겠습니다.

5. 말씀 <누가복음강해(19), 축귀와 하나님의 나라 복음>

설교요약

 오늘 본문의 첫번째 단락에서 예수님이 회당에서 말씀을 전하실 때, 귀신들린자가 소리를 지르자, 예수님이 꾸짖고 쫓아내셨습니다. 귀신들림과 정신질환을 어떻게 구분할 수 있습니까?

 첫째, 귀신들린 사람은 하나님의 임재와 그리스도의 복음에 반발하지만, 정신질환자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리고 둘째로 귀신들린 사람의 치료는 즉각 일어납니다. 오늘 본문에서도 예수님이 귀신을 꾸짖자 바로 나갔습니다. 하지만 정신질환자는 약물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셋째는 귀신들린 사람은 때때로 초인적인 힘을 발휘하기도 하고 기적을 행하기도 합니다. 눅8장을 보면 거라사 광인이 때로는 쇠사슬과 고랑을 끊었다고 합니다. 귀신은 영적인 존재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전이되기도 합니다. 거라사 광인에게서 귀신이 나가자 돼지떼에게로 전이가 되었습니다. 

 오늘 본문을 읽으면서, 오늘 날 교회를 생각하며 경각심을 가져야 합니다. 오늘날 교회 안에서도 귀신들린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을 수 있겠다는 사실 때문입니다. 오늘 본문에 나오는 귀신들린 사람은 안식일마다 빠지지 않고 꼬박꼬박 회당에 잘 다니던 사람이었습니다. 귀신들린 줄도 모르고 회당에 다녔던 사람처럼, 교회 안에서도 귀신들림 현상이 나타나지는 않았지만, 귀신들린 상태로 교회 다니는 분들이 많을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귀신들린 사람들은 어떤 형태로 나타나게 됩니까? 첫째, 귀신이 들리면 질병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거짓말을 잘 하며 모함을 잘 합니다. 또한 시기심이 일어나며 그로 인해 더 큰 악을 행합니다. 더 나아가 귀신들린 사람은 교묘한 간계로 하나님 나라 사역을 방해합니다. 

 그러면, 귀신을 대적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합니까? 첫째, 예수님의 권세에 대한 확신이 있어야 합니다. 예수님의 십자가의 복음을 믿는 믿음은 기본이고, 우리가 믿는 예수님께 권세가 있고 능력이 있다는 사실에 대한 확신이 있어야 합니다. 그분은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이시고 하늘과 땅의 권세를 가지신 분이기 때문에 귀신도 그 말씀에 순종하는 것입니다. 그분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두번째로는 귀신을 꾸짖어야 합니다. 다른 종교에도 축귀가 있고, 무당과 같이 축귀를 전문적으로 하는 사람이 따로 있습니다. 하지만 예수님께서는 모든 믿는 자들에게 귀신을 내쫓는 권능을 주셨습니다. 믿는 신자에게는 “묶고 푸는 권세”가 있습니다. 사탄을 묶는 권세가 있고, 사탄이 묶고 있는 속박들을 푸는 권세가 있습니다. 

 마귀는 성도들을 밤낮으로 참소하고 유혹하고 공격합니다. 우리는 엄청난 무기를 갖고 있기에, 거룩한 분노를 터트리며 하나님께 기도해야합니다. 세상 것들로만 우리를 채우는 것이 아니라 말씀으로 채우고, 기도하고, 복음전하고 매일 선교적 삶을 살아야 합니다. 날마다 영적 전쟁에서 승리하는 여러분이 되시길 축원합니다.

6. 찬송 <585장: 내 주는 강한 성이요 – 다같이>

찬송가 585장으로 하나님을 찬송하겠습니다.

7. 주기도문 <다같이>

이 시간 예수님이 가르쳐주신 기도로 예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가 임하시오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옵고,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자를 사하여 준 것같이 우리 죄를 사하여 주시옵고,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시옵고, 다만 악에서 구하시옵소서. 대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 아멘.

나눔의 시간

  1. 한 주간 동안 감사한 것 한 가지씩 돌아가며 나눕시다.
  2. 부모는 자녀를 위해, 자녀는 엄마 아빠를 위해 축복하며 기도합시다.
  3.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혼란 속에 있는 세상을 위해 기도합시다.
  4. 속히 함께 모여 맡겨주신 사명에 충실할 수 있도록 교회를 위해 기도합시다.
  5. 지금의 위기를 통해 하나님 나라의 복음이 더욱 왕성히 전파되게 해 달라고 전세계의 선교사님들과 열방을 위해 기도합시다.

광고

교회 주보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보 다운 받을 수 있는 곳 : 교회 주보

온라인 헌금

교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헌금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maranathavc.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