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가정예배 안내문
마라나타비전교회
2021.03.21
일러두기
1. 코로나 사태로 인해 마련한 간단한 주일 가정예배 안내문입니다.
2. 가족이 함께 예배하는 경우, 아래의 순서를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3. 설교 동영상과 주보는 교회 홈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설교 동영상 볼 수 있는 곳: 주일 설교 말씀
– 주보 다운 받을 수 있는 곳: 교회 주보
예배 준비
1. 예배 공간을 청소하며 정숙하게 구별합시다.
2. 가급적 모든 가족들이 함께 모여서 예배드립시다.
3. 교회에서 드리는 것처럼 단정한 복장으로 예배드립시다.
4. 예배시작 5분 전, 마음을 모아 기도로 준비합시다.
5. 예배 도중 자리를 뜨지 않습니다. (화장실 사용 등)
오직 여호와는 그 성전에 계시니 온 땅은 그 앞에서 잠잠할지니라 하시니라 (합 2:20)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 (요4:24)
예배 순서
(인도자: 가족 중에서)
1. 회개와 예배를 위한 기도 <인도자>
오늘도 이 복된 예배의 자리로 불러주신 주님, 감사합니다. 이 시간, 우리의 죄를 회개하고, 십자가의 은혜를 구하며, 아버지의 영광만이 선포되는 성령충만한 예배가 되게 해달라고 다 함께 통성으로 기도하겠습니다.
2. 사도신경 <다같이>
이 시간 사도신경으로 우리의 신앙을 고백하겠습니다.
전능하사 천지를 만드신 하나님 아버지를 내가 믿사오며 그 외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사오니, 이는 성령으로 잉태하사 동정녀 마리아에게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으사,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시고, 장사한 지 사흘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시며, 하늘에 오르사, 전능하신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저리로서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시리라. 성령을 믿사오며, 거룩한 공회와, 성도가 서로 교통하는 것과, 죄를 사하여 주시는 것과, 몸이 다시 사는 것과, 영원히 사는 것을 믿사옵나이다. 아멘
3. 찬송 <20 장: 큰 영광 중에 계신 주 – 다같이>
찬송가 20장으로 하나님을 찬송하겠습니다.
4. 성경봉독 <엡 6:10-20>
오늘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은 (엡 6:10-20)입니다. 찾으셨으면 한절 씩 교독하겠습니다.
5. 말씀 <당신의 영적계급은 무엇입니까?>
설교요약
우리는 늘 영적 전쟁 가운데 있습니다. 사단도 항상 깨어 있어서 하나님의 사람들을 무너뜨리려 하기 때문에 우리는 늘 깨어 있어야 합니다. 만약 깨어 있지 않으면 누구라도 사단의 공격에 넘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믿음 생활하면서 시간이 흐르면 자연스럽게 성장해야 합니다. 성화되는 과정 가운데 성장해야 합니다. 시간이 흘러도 여전히 유아기에 있다면 병들어 있는 것입니다. 비정상이며 치명적인 질병이 있는 것이니 정상이라고 착각하면 안 될 것입니다. 이렇게 질병에 걸렸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진단입니다. 나의 영적인 현주소에 대한 정확한 진단이 있을 때 보완이 가능하며 회복될 수 있는 것입니다. 당신의 영적 계급은 무엇입니까? 정확한 진단을 통해 회복되며 영적 전쟁 가운데 승리하시길 바랍니다.
에베소서의 말씀은 교회의 전투성에 대한 말씀입니다. 에베소 교회는 지금의 터키 지역에 있어서 아시아와 유럽을 연결하는 지리적으로 중요한 지역이었고 사도 바울은 에베소 교회를 선교를 위하여 전략적으로 세웠기에 사단의 공격이 더욱 심했던 지역입니다. 이미 최전방에서 영적 전투를 치르고 있는 에베소 교인들에게 격려하고 하나님의 능력을 전하여 영적 싸움을 효과적으로 싸울 수 있게 하기 위해 이 편지를 보냈습니다.
10절에서 ‘주 안에서와 그 힘의 능력으로 강건하여지고’라고 말씀하고 있는데 이것이 없이는 싸울 수 없다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11절에서 ‘마귀의 간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라고 말씀하는데 마귀는 그만큼 교활하고 분별하기 어렵기 때문에 전신갑주를 입지 않고는 마귀의 간계를 이기기 쉽지 않다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영적전쟁은 예수님을 믿는 순간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우리는 우리를 위선으로 우리 상태를 포장할지 모르지만 사단은 나의 영적 상태를 가장 정확하게 알고 공격합니다. 그러므로 그냥 전쟁에 나가는 것이 아니라 나의 영적인 계급을 올리고 싸움의 현장으로 나가야 합니다.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이 가장 비참할 때는 자기 자신을 위해 살 때입니다. 말씀과 기도의 훈련을 통해 전신갑주를 입고 우리의 영적 계급을 올려서 전투에 나서야 합니다. 주님의 친위대, 전투요원으로 살 때 하나님의 복은 하나님의 일을 위해 알아서 주어질 것입니다. 하나님의 군대로 세워지기를 바랍니다.
6. 찬송 <358장: 주의 진리 위해 십자가 군기 – 다같이>
찬송가 358장으로 하나님을 찬송하겠습니다.
7. 주기도문 <다같이>
이 시간 예수님이 가르쳐 주신 기도로 예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가 임하시오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옵고,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자를 사하여 준 것같이 우리 죄를 사하여 주시옵고,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시옵고, 다만 악에서 구하시옵소서. 대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 아멘.
나눔의 시간
1. 한 주간 동안 감사한 것 한 가지씩 돌아가며 나눕시다.
2. 부모는 자녀를 위해, 자녀는 엄마 아빠를 위해 축복하며 기도합시다.
3.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혼란 속에 있는 세상을 위해 기도합시다.
4. 속히 함께 모여 맡겨 주신 사명에 충실할 수 있도록 교회를 위해 기도합시다.
5. 지금의 위기를 통해 하나님 나라의 복음이 더욱 왕성히 전파되게 해 달라고 전세계의 선교사님들과 열방을 위해 기도합시다.
광고
교회 주보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보 다운 받을 수 있는 곳 : 교회 주보
온라인 헌금
교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헌금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maranathavc.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