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가정예배 안내문

마라나타비전교회

2021.07.04

일러두기

1. 코로나 사태로 인해 마련한 간단한 주일 가정예배 안내문입니다.

2. 가족이 함께 예배하는 경우, 아래의 순서를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3. 설교 동영상과 주보는 교회 홈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maranathavc.org

– 설교 동영상 볼 수 있는 곳: 주일 설교 말씀

– 주보 다운 받을 수 있는 곳: 교회 주보

예배 준비

1. 예배 공간을 청소하며 정숙하게 구별합시다.

2. 가급적 모든 가족들이 함께 모여서 예배드립시다.

3. 교회에서 드리는 것처럼 단정한 복장으로 예배드립시다.

4. 예배시작 5분 전, 마음을 모아 기도로 준비합시다.

5. 예배 도중 자리를 뜨지 않습니다. (화장실 사용 등)

오직 여호와는 그 성전에 계시니 온 땅은 그 앞에서 잠잠할지니라 하시니라 (합 2:20)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 (요4:24)

예배 순서

(인도자: 가족 중에서)

1. 회개와 예배를 위한 기도 <인도자>

오늘도 이 복된 예배의 자리로 불러주신 주님, 감사합니다. 이 시간, 우리의 죄를 회개하고, 십자가의 은혜를 구하며, 아버지의 영광만이 선포되는 성령충만한 예배가 되게 해달라고 다 함께 통성으로 기도하겠습니다.

2. 사도신경 <다같이>

이 시간 사도신경으로 우리의 신앙을 고백하겠습니다.

전능하사 천지를 만드신 하나님 아버지를 내가 믿사오며 그 외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사오니, 이는 성령으로 잉태하사 동정녀 마리아에게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으사,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시고, 장사한 지 사흘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시며, 하늘에 오르사, 전능하신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저리로서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시리라. 성령을 믿사오며, 거룩한 공회와, 성도가 서로 교통하는 것과, 죄를 사하여 주시는 것과, 몸이 다시 사는 것과, 영원히 사는 것을 믿사옵나이다. 아멘

3. 찬송 <15 장: 하나님의 크신 사랑- 다같이>

찬송가 15장으로 하나님을 찬송하겠습니다.

4. 성경봉독 <눅 10:38-42>

오늘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은 (눅 10:38-42)입니다. 찾으셨으면 한절 씩 교독하겠습니다.

5. 말씀 <빼앗기지 말아야 할 한 가지!>

설교요약

 주님의 일을 하다가 번아웃 된 경우, 휴식도 한가지 방법이고, 사역의 분담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그러나 아무리 일이 많고 힘들더라도, 예수님이 말씀하시는 한 가지만 붙든다면 번아웃되지 않고 달려갈 수 있습니다. 그 “한가지”가 무엇인지를 파악하기 전에, 우리가 먼저 짚고 넘어가야할 것은 마르다가 예수님을 영접하고 음식을 준비하는 것, 자체가 잘못된 것은 아니라는 점입니다. 또한 우리는 대개 마르다와 마리아 이야기를 들으면, 마르다처럼 일하고 봉사하는 것은 하찮은 일이고, 마리아처럼 말씀듣고 찬양하고 예배드리는 것이 귀한 일이다! 이렇게 단순히 도식화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것은 대단히 위험한 일입니다. 물론 예배가 우선시 되어야 하지만 사역과 섬김은 안하고, 말씀만 듣고 예배만 드린다면, 그건 잘못된 것입니다. 그렇다면, 예수님이 지적하시는 마르다의 문제는 무엇입니까? “예수님을 사랑하는 마음이 빼앗겼다는 것”입니다. 마르다는 예수님을 사랑하기 때문에 영접했습니다. 그러나 일이 많아지자 그 마음을 빼앗긴 것입니다. 즉, 마르다가 책망을 받은 이유는, 그가 너무나 많은 일들을 하고 있기 때문이 아니라, 그 일들 때문에 주님을 사랑하는 마음이 빼앗겼기 때문에 책망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여러분, 우리는 주님 사랑하는 마음을 빼앗기지 말아야 합니다! 마음이 빼앗긴 마르다에게는 두가지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우리도 마음을 빼앗기면 두 가지 현상이 일어납니다. 첫째, 염려하고 근심하게 됩니다. 둘째, 사람 때문에 상처받습니다. 여러분, 마음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예수님을 사랑하는 마음을 빼앗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지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 그러면 어떻게 마음을 지킬 것인가? 너무나 당연한 말씀이지만, 말씀과 기도로 내 마음을 채우는 것입니다. 또 우리는 내 마음을 예수님으로 채워야 합니다. 단순히 예수님을 가끔 생각하는 정도가 아닙니다. 예수님의 마음을 품어야 내 마음이 지켜지는 것입니다!! 내 마음에 예수님을 품고 십자가를 품으면, 그 십자가에 능력이 있기 때문에, 그 십자가가 다른 마음과 생각을 이겨내는 것입니다. 여러분, 혹시 주님의 일을 하시면서 번아웃 되신 분 계십니까? 내 마음의 중심이 어디에 가 있는가를 점검해야 합니다. 여러분, 예수님을 사랑하십시오. 마음과 목숨과 힘과 뜻을 다해 주님을 사랑하십시오. 그리고 그 마음이 빼앗기지 않도록 마음을 굳게 지키시는 저와 여러분 되시길 간절히 축원합니다!!

6. 찬송 <94장: 주 예수보다 더 귀한 것은 없네 – 다같이>

찬송가94장으로 하나님을 찬송하겠습니다.

7. 주기도문 <다같이>

이 시간 예수님이 가르쳐 주신 기도로 예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가 임하시오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옵고,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자를 사하여 준 것같이 우리 죄를 사하여 주시옵고,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시옵고, 다만 악에서 구하시옵소서. 대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 아멘.

나눔의 시간

1. 한 주간 동안 감사한 것 한 가지씩 돌아가며 나눕시다.

2. 부모는 자녀를 위해, 자녀는 엄마 아빠를 위해 축복하며 기도합시다.

3.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혼란 속에 있는 세상을 위해 기도합시다.

4. 속히 함께 모여 맡겨 주신 사명에 충실할 수 있도록 교회를 위해 기도합시다.

5. 지금의 위기를 통해 하나님 나라의 복음이 더욱 왕성히 전파되게 해 달라고 전세계의 선교사님들과 열방을 위해 기도합시다.

광고

교회 주보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보 다운 받을 수 있는 곳 : 교회 주보

온라인 헌금

교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헌금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maranathavc.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