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가정예배 안내문

마라나타비전교회

2021.05.30

일러두기

1. 코로나 사태로 인해 마련한 간단한 주일 가정예배 안내문입니다.

2. 가족이 함께 예배하는 경우, 아래의 순서를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3. 설교 동영상과 주보는 교회 홈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maranathavc.org

– 설교 동영상 볼 수 있는 곳: 주일 설교 말씀

– 주보 다운 받을 수 있는 곳: 교회 주보

예배 준비

1. 예배 공간을 청소하며 정숙하게 구별합시다.

2. 가급적 모든 가족들이 함께 모여서 예배드립시다.

3. 교회에서 드리는 것처럼 단정한 복장으로 예배드립시다.

4. 예배시작 5분 전, 마음을 모아 기도로 준비합시다.

5. 예배 도중 자리를 뜨지 않습니다. (화장실 사용 등)

오직 여호와는 그 성전에 계시니 온 땅은 그 앞에서 잠잠할지니라 하시니라 (합 2:20)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 (요4:24)

예배 순서

(인도자: 가족 중에서)

1. 회개와 예배를 위한 기도 <인도자>

오늘도 이 복된 예배의 자리로 불러주신 주님, 감사합니다. 이 시간, 우리의 죄를 회개하고, 십자가의 은혜를 구하며, 아버지의 영광만이 선포되는 성령충만한 예배가 되게 해달라고 다 함께 통성으로 기도하겠습니다.

2. 사도신경 <다같이>

이 시간 사도신경으로 우리의 신앙을 고백하겠습니다.

전능하사 천지를 만드신 하나님 아버지를 내가 믿사오며 그 외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사오니, 이는 성령으로 잉태하사 동정녀 마리아에게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으사,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시고, 장사한 지 사흘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시며, 하늘에 오르사, 전능하신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저리로서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시리라. 성령을 믿사오며, 거룩한 공회와, 성도가 서로 교통하는 것과, 죄를 사하여 주시는 것과, 몸이 다시 사는 것과, 영원히 사는 것을 믿사옵나이다. 아멘

3. 찬송 <39 장: 주 은혜를 받으려 – 다같이>

찬송가 39장으로 하나님을 찬송하겠습니다.

4. 성경봉독 <눅 9:51-62>

오늘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은 (눅 9:51-62)입니다. 찾으셨으면 한절 씩 교독하겠습니다.

5. 말씀 <급진적 제자도>

설교요약

 예수님을 따른다는 것은 무엇입니까? 예수님은 자기를 부인하고 날마다 제 십자가를 지고 예수님을 따라야 한다고 말씀하십니다. 여기서 예수님의 십자가는 첫째, 고난이며 둘째, 버림받음입니다. 우리는 십자가를 고난으로만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십자가는 고난과 버림받음입니다. 오늘 본문에서 첫 번째 사람은 대단히 열심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 열심은 자기 열심이었죠. 그러나 예수님은 우리에게 열심을 요구하지 않으시고 전심을 요구하십니다. 오늘 본문에서 어디든 따라가겠다는 열심 있는 사람에게, 예수님이 “인자는 머리 둘곳이 없도다”라고 말씀하십니다. 이 말씀이 어떤 의미입니까? 이 땅에서는 자신의 영역이 없다는 말입니다. 한마디로, 이 땅에서 버림 받았다는 말입니다. 열심이 있는 분들 중에 꼭 자기 공로를 내세우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버림받음까지가 십자가입니다. 주님의 일은 오른손이 하는 일을 왼손이 모르게 해야 합니다. 내가 한 것을 내가 잊어버려야 합니다. 오늘 본문의 두 번째 사람과 세 번째 사람의 경우에서 아버지를 장사지내는 일과 가족에게 작별인사를 하는 일은 잘못된게 아닙니다. 우선순위가 잘못되었다는 말입니다. 주님을 따르는 자들은 가서 하나님의 나라를 전파하여, 죽은 자를 살리는 것이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부친의 장례를 치루지 말라고 말씀하신 게 아닙니다. 하나님의 나라라는 큰 관점에서 이 모든 것이 자리를 잡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우리에게 하나님 나라에 최우선순위를 두라고 말씀하십니다. 전심을 쏟으라고 말씀하십니다. 그게 제자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런데 그럴 때 이 세상으로부터 버림받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 예수님의 제자이십니까? 그렇다면 버림받을 각오를 하시기 바랍니다. 그게 자기 십자가를 지는 것입니다. 그러나 사람에게는 버림 받을지 모르지만 하나님은 절대로 버리지 않으신다는 사실입니다. 여러분, 여러분은 예수님의 제자입니까? 제자가 아니면 구원받지 못합니다. 여러분이 예수님의 제자라면, “자기를 부인하고 날마다 제 십자가를 지고 주님을 따르십시오.” “자기 열심으로 주님을 섬기는게 아니라, 버림받음을 각오하십시오!” “죽은 자들로 죽은 자들을 장사하게 하고, 먼저 가서 하나님 나라를 전파하십시오!” 그래서 하나님이 영광받으시고, 하나님의 나라가 이 땅 가운데 이루어지는데 쓰임받을 수 있는, 저와 여러분 되시길 간절히 축원합니다.

6. 찬송 <461장: 십자가를 질 수 있나 – 다같이>

찬송가 461장으로 하나님을 찬송하겠습니다.

7. 주기도문 <다같이>

이 시간 예수님이 가르쳐 주신 기도로 예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가 임하시오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옵고,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자를 사하여 준 것같이 우리 죄를 사하여 주시옵고,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시옵고, 다만 악에서 구하시옵소서. 대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 아멘.

나눔의 시간

1. 한 주간 동안 감사한 것 한 가지씩 돌아가며 나눕시다.

2. 부모는 자녀를 위해, 자녀는 엄마 아빠를 위해 축복하며 기도합시다.

3.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혼란 속에 있는 세상을 위해 기도합시다.

4. 속히 함께 모여 맡겨 주신 사명에 충실할 수 있도록 교회를 위해 기도합시다.

5. 지금의 위기를 통해 하나님 나라의 복음이 더욱 왕성히 전파되게 해 달라고 전세계의 선교사님들과 열방을 위해 기도합시다.

광고

교회 주보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보 다운 받을 수 있는 곳 : 교회 주보

온라인 헌금

교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헌금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maranathavc.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