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코로나 사태로 인해 마련한 가정에서 드리는 주일예배 안내문입니다.

2. 가족이 함께 예배하는 경우, 아래의 순서를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3. 설교 동영상과 주보는 교회 홈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http://www.maranathavc.org

– 설교 동영상 볼수 있는곳: 주일설교말씀

– 주보 다운 받을 수 있는곳:교회주보

MVC 가정예배 안내문(08.30)

예배 준비

1. 예배 공간을 청소하며 정숙하게 구별합시다.
2. 가급적 모든 가족들이 함께 모여서 예배드립시다.
3. 교회에서 드리는 것처럼 단정한 복장으로 예배드립시다. 4. 예배시작 5분 전, 마음을 모아 기도로 준비합시다.
5. 예배 도중 자리를 뜨지 않습니다. (화장실 사용 등)

오직 여호와는 그 성전에 계시니 온 땅은 그 앞에서 잠잠할지니라 하시니라 (합 2:20)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 (요4:24)

예배 순서

(인도자: 가족 중에서)

1. 회개와 예배를 위한 기도 <인도자>

오늘도 이 복된 예배의 자리로 불러주신 주님, 감사합니다. 이 시간, 우리의 죄를 회 개하고, 십자가의 은혜를 구하며, 아버지의 영광만이 선포되는 성령충만한 예배가 되게 해달라고 다 함께 통성으로 기도하겠습니다.

2. 사도신경 <다같이>

이 시간 사도신경으로 우리의 신앙을 고백하겠습니다.

전능하사 천지를 만드신 하나님 아버지를 내가 믿사오며 그 외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사오니, 이는 성령으로 잉태하사 동정녀 마리아에게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으사,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시고,
장사한 지 사흘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시며, 하늘에 오르사,
전능하신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저리로서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시리라. 성령을 믿사오며, 거룩한 공회와, 성도가 서로 교통하는 것과, 죄를 사하여 주시는 것과, 몸이 다시 사는 것과, 영원히 사는 것을 믿사옵나이다. 아멘

3. 찬송 <20장: 큰 영광 중에 계신 주 – 다같이>

찬송가 20장으로 하나님을 찬송하겠습니다.

4. 성경봉독 <눅 3:21-22>

오늘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은 (눅 3:21-22)입니다. 찾으셨으면 한절씩 교독 하겠습니다.

5. 말씀 <누가복음 강해(15), 예수도 세례를 받으시고>

설교요약MVC 가정예배 안내문(08.30)

세례가 무엇입니까? 세례는 “물로 죄를 씻는 것처럼 그리스도의 피로 죄를 씻는 의식이고, 그리스도와 함께 죽고, 그리스도와 함께 부활을 경험하는 의식” 입니다. 하지만 오늘날 세례를 소홀히 여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세례는 한번 받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세례의 은혜를 계속 누리기 위해서는 세례를 날마다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예수님은 죄가 없으신 분이기에, 요한이 주는 회개의 세례를 받으실 필요가 없는 분이십니다. 하지만 예수님께서는 죄인과 동일시 하기 위해 세례를 받으셨습니다. 구약의 제사법적으로 보면 예수님이 세례받으실 때 죄의 전가가 일어난 것입니다. 구약의 마지막 선지자인 세례요한이 인류의 대표가 되어 예수님께 안수함으로 인류에게 있는 죄를 전가시키는 것입니다. 그 전가받은 죄를 가지고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려 죽으심으로써, 그 죄도 함께 죽고, 그 십자가를 믿는 자들의 죄가 사함받게 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세례받는다는 것은 내가 죽을 수 밖에 없는 죄인임을 고백하며 죄인과 동일시하게 되는 것입니다. 세례는 내가 무언가 잘해서 받는 훈장이 아니라, 나도 죄인입니다 하고 딱지를 붙이는 일입니다. 우리는 세례받는 것을, 은연 중에 특권처럼 생각합니다. 하지만 세례 받음으로 죄인과 하나되었음을 고백하고 나의 위치가 더 내려간 것입니다. 

 또한 세례는 우리가 스스로 구원받을 수 없음을 보여줍니다. 내가 스스로 물에 들어갔다가 나오는 것이 아니라 누군가에 의해 세례를 받는 것입니다. 나 스스로 정결케 될 수 없음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사랑하시고 기뻐하시는 아들,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주셔서, 구원받게 하셨습니다. 

 이로써 예수님의 세례는 성부, 성자, 성령의 연합으로 새창조와 새출애굽이 일어난 영광스런 사건이 됩니다. 그 은혜의 영광을 경험하는 것이 바로 우리가 받는 세례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세례를 효력있게 잘 사용할 수 있을까요? 물세례는 평생 딱 한번이지만, 우리는 세례의 의미를 되새기며 날마다 세례받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예수님처럼 날마다 죽으라는 말입니다. 그러면서 성화의 성순환이 일어납니다. 또한 우리는 세례를 베풀며 살아야 합니다. 이는 복음을 전하여 수많은 사람들이 세례받도록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 십자가의 은혜를 누리는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첫째는 내가 예수님을 믿을 때 엄청난 은혜를 받게 되고, 둘째는 십자가의 은혜를 전하는 것입니다. 이제부터 여러분들이 세례받으셨다면, 그 세례가 평생 효력을 가지도록 세례를 사용하시고, 날마다 감격스럽고 영광스러운 세례 사역에 동참하는 모두가 되길 축원합니다.

6. 찬송 <310장: 아 하나님의 은혜로 – 다같이>

찬송가 310장으로 하나님을 찬송하겠습니다.

7. 주기도문 <다같이>

이 시간 예수님이 가르쳐주신 기도로 예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가 임하시오 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오늘 우리에게 일용 할 양식을 주시옵고,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자를 사하여 준 것같이 우리 죄를 사 하여 주시옵고,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시옵고, 다만 악에서 구하시옵소서. 대 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 아멘.

나눔의 시간

  1. 한주간 동안 감사한 것 한가지씩 돌아가며 나눕시다.
  2. 부모는 자녀를 위해, 자녀는 엄마 아빠를 위해 축복하며 기도합시다.
  3.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혼란 속에 있는 세상을 위해 기도합시다.
  4. 속히 함께 모여 맡겨주신 사명에 충실할 수 있도록 교회를 위해 기도합시다.
  5. 지금의 위기를 통해 하나님나라의 복음이 더욱 왕성히 전파되게 해달라고 전 세계의 선교사님들과 열방을 위해 기도합시다.

광고

교회 주보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보 다운 받을 수 있는 곳 : 교회 주보

온라인 헌금

교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헌금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maranathavc.org